[금융서비스정보]주말에 급하게 은행용무가 생겼다면? 탄력점포를 이용하세요~!!
알고가면 유용한 은행이용 상식 : 탄력점포 소개 및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잉어남입니다. 은행은 평일기준 오후 4시에 문을 닫아 은행에서 처리할 급한 용무가 있는 겨우에도 이용하기에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에서 업무 중이거나 대학생과 같은 경우 수업을 들어야 하는 시간과 겹치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러한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해 은행에서 탄생시킨 탄력점포를 여러분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 탄력점포
탄력점포란 현재 일반적인 사람들의 업무시간과 겹쳐 은행이용에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는 것을 해결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행하는 서비스입니다.
탄력점포의 유형(2016년 9월 기준 569개)
- 관공서 소재 점포(452개)
- 외국인근로자 특화점포(34개)
- 상가 및 오피스 인근 점포(46개)
- 고기능 무인자동화기(18개)
- 환전센터(19개)
○ 탄력점포 이용 팁
이렇듯 일반적인 은행 운영시간 외에도 은행을 이용 할 수 있는 탄력점포가 있다는 것을 알아도 실제로 이러한 탄력점포가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알아야 이용이 가능하겠죠?
만약 탄력점포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점포를 이용하기에 앞서 저는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걸쳐 이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1) 탄력점포 관련 사이트 방문
www.kfb.or.kr → 전국은행연합회 은행권 탄력점포를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2)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점포유형 선택
자신이 이용하기에 가장 접합하고 편리 할 것으로 생각되는 점포 유형을 선택합니다.
3) 단계별 카테고리 분류에 따라 상세선택
[시·도 선택] → [구·군 선택] → [은행 선택] → [분류에 따라 뜬 탄력점포 중 선택]
4) 은행에 연락해 필요한 업무가 가능한지와 주소 확인 후 출발
분류에 따라 은행을 선택했다고 해도 모든 업무가 일반은행의 업무 외 시간에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괜히 안되는데 찾아가서 허탕을 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미리 연락을 해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일반은행의 업무 이외의 시간에도 이용이 가능한 탄력점포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