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도 그렇지만 여러분 중 넓은 모공으로 인해 상심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예방을 통해서 더이상 모공이 넓어지면 안되겠죠? 그런 의미에서 몇 가지 안좋은 습관들을 집고가 보겠습니다.   


1. 뜨거운 물로 세수

과도하게 뜨거운 물로 세수하게 되면 피부가 상하게 됩니다. 적절한 세안 방법은 적당히 미지근한 물로 행군 뒤 다시 차가운 물로 모공을 닫아 주시는게 좋습니다.


 

2. 잦은 기름종이 사용

주로 지성피부이신 분들이 해당 되죠. 얼굴의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름종이... 하지만 너무 잦은 기름종이 사용은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해 피지 분비를 일으키는 것을 알고 있으신가요? 건조함을 해결하고자 피지가 과하게 분비된다면 분비된 피지로 인해 모공 막힘 현상이 일어 날 수 있으며 각종 트러블을 유발합니다.

 


3. 화장 안지우고 잠에 들기(여성분 해당)

잠을 자는 동안 피부도 휴식을 취하고 손상된 세포를 재생한다는 것을 아시나요? 밤에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자는 것은 이러한 재생활동에 악영향을 줍니다. 화장품이 모공을 막아 피부가 호흡을 못하게 하고 몇몇 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피지를 제대로 제거 안했기 때문에 모공이 더욱 확장될 가능성도 크고요. 꼭 화장 지우고 주무시기 바랍니다.

 


4. 여드름 손으로 짜기

손으로 여드름을 짜게 된다면 세균감염 모공확장의 위험이 큽니다. 꼭 소독한 핀셋이나 면봉으로 해결해 주세요.



간단하게 네 가지 안좋은 습관들을 알아봤습니다. 우리 위에 습관들을 조심해서 지금부터라도 좋안던 피부로 돌아가봐요!!!